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맥북 포맷은 윈도우에 비해서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맥북 포맷을 위한 준비물은 따로 없고, 중요한 파일은 백업해두시길 바랍니다. (당연한 얘기죠)


사진을 컴퓨터 내부에서 캡쳐할 수가 없어서 스마트폰 사진으로 활영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디스크 지우기

일단은 컴퓨터를 키면서 command + 'R' 키를 눌러 줍니다. 꾹 누르고 있으면 디스크를 관리 할 수 있는 화면이 부팅 됩니다.


디스크 유틸리티를 들어갑니다.


우선은 설치된 디스크를 지워줘야 합니다. 디스크 선택을 하시고...(아마 이름을 따로 바꾸지 않았으면, 디스크 이름은 Macintosh HD라고 되어 있을겁니다. 저는 중고 SSD를 이번에 새로 구매해서 이미 사용하던 분이 mac이라고 이름을 바꿔놓으셨습니다.) 화면창 상단에 지우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이와같이 이름과 포맷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름은 Macintosh HD로 하겠습니다. 이건 취향이니 원하는 이름으로 바꾸셔도 됩니다. 포맷은 보통 확장 저널링을 많이 하므로 저도 이와같이 하겠습니다.


깔끔하게 지워졌네요. 이제 OS를 설치해 봅시다.


MAC OS 설치

macOS 다시 설치를 눌러줍니다.


동의를 누르시고 넘어갑니다.


아까 깔끔하게 지워놓은 디스크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보기에는 약 6분 남았다고 되어있지만 해보니깐 대략 30분..?쯤 걸린거 같습니다.


기다린 끝에 설치가 완료됐습니다. 기본 설정 후에 사용가능 합니다.


기본설정

설치가 완료됐고 설정을 해줍니다.


한국어(두괄식)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iCloud를 사용 안해서, 체크를 풀었습니다.


시간대도 설정해주시고요


분석은 공유하셔도 되고 안하셔도 됩니다.


Siri누님 목소릴 듣기 위해 활성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설정이 완료되었네요.


설치완료

이제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여기서 모하비로 또 업그레이드 할 예정입니다. 모하비까지 업그레이드하려면 시간이 더 걸리겠네요ㅠㅠ


다른 글

2018/03/09 - [ETC] - 윈도우 10 (Window10) 간단하게 포맷/설치 하기!

2018/10/29 - [MAC OS] - MacOS :: 맥북의 새로운 OS Mojave 모하비! 어떤 기능들이 바뀌고 생겼을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