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Mojave 모하비

맥북이 이번에 새롭게 OS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기존보다 편의성이 많이 높아지기도 했고, 전체적인 테마가 어두워져서 눈도 덜 아픈것 같습니다. 상당히 마음에 드네요ㅎㅎ


다크모드

이번 모하비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다크모드로 어두운 테마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브라우저 등에서 어두운 테마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맥북은 OS에서 이런 기능을 제공해주네요~ 이런 기능도 유행을 타는 것 같습니다.


스택

다양한 사진이나 복잡해진 파일 구성들을 모아서 이쁘게 정리를 해줍니다. 스택(stack)이라는 말이 쌓다라는 말이 되죠? 이와같이 같은 종류의 파일들을 쌓아서 깔끔하게, 보기좋게 정리해줍니다.

확실히 깔끔하게 변했습니다.


Finder

기존 버전까지만해도 미리보기로 보는상태에서는 사진을 편집할 수도 없고 아래 사진과 같이 미리보기 패널과 같은 것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생기게 됐는데, 가볍게 사진을 편집할때 좀 더 편해진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미리보기에서 할 수 없어서.. 조금 불편하긴 했습니다.)

진짜 앱을 안열고 수정할 수 있는건 대박..인것 같습니다.


스크린샷

Shift + Command + 5가 생겼습니다. 원래는 4까지만 있던걸로 아는데 좀 더 다양한 환경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연속성 카메라

사실 이 기능은 제가 아이폰을 안써서.. 확인은 못해봤지만, 잘 활용한다면... 좋겠죠?? 삼성 갤럭시에도 이와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아마 삼성 플로우 였던거 같은데, 모바일 노트북 데스크톱에서 연속성있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잘은 모르겠습니다..


주식

주식을 안해봐서 잘 모르지만, 주식, 금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매우 편한 기능이 아닐까 싶네요^^;


음성메모

전보다 쉽게 음성을 캡쳐할 수 있게됐습니다.


스마트 홈

요즘은 IoT와 함께 스마트홈이 굉장히 떠오르고 있습니다. 맥북OS, 모하비는 이런 점을 고려해서 스마트홈 기능을 만들었네요^^ 지금은 보편화되어 있진 않지만 멀지않아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으로 집안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그런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기타 등등...

Safari의 보안 적인 부분과..앱스토어의 UI/UX가 전체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용해본 결과, 전체적으로 UI가 많이 이뻐졌습니다. 


관련 글 보러가기

2018/09/06 - [MAC OS] - Mac OS :: 맥북 손가락 3개를 이용해서 드래그 사용하는 방법(트랙패드)

2018/09/04 - [MAC OS] - 브라우저 :: 웨일(Whale) 브라우저 설치 및 사용후기(MAC OS)

2018/05/09 - [MAC OS] - 맥북에 VirtualBox 설치하기 (MAC OSX)



다른글 보러가기

2018/10/26 - [Language/Python] - Python :: 파이썬3 디렉토리 및 파일 삭제, os 모듈과 shutil 모듈 사용하기

2018/10/22 - [WEB] - Bootstrap :: 부트스트랩을 이용한 간단한 홈페이지 만들어보기 (bootstrap v4.1)

2018/10/21 - [Language/Python] - Python :: 파이썬에서 private과 public 변수 사용하기(파이썬의 범위 scope)

2018/10/21 - [ETC] - Froxy :: Explorer 브라우저 이용해서 프록시 설정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