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우분투 서버 이미지 설치 (Ubuntu Server)


https://www.ubuntu.com/download/server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저는 16.04.4 LTS 버전으로 다운을 받겠습니다.

원하는 버전으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Download'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사진과 같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시간은 대략 1~3분 소요됩니다.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상머신 만들기

저는 Virtual Box를 이용해서 가상머신을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Virtual Box를 미리 설치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예전에 미리 만들어둔 가상머신이 있지만 무시하시고

좌측 상단에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이름은 원하시는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UbuntuServer20G'으로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는 Linux, 버전은 Ubuntu (64-bit)로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우분투 이미지를 32-bit 버전으로 다운 받으셨다면, 32-bit로 설정바랍니다.)



램의 크기 설정입니다.

저는 2기가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고정크기'로 하시는게 속도가 빠릅니다.

'동적할당'으로 하셔도 무관합니다. 원하시는 걸로 설정해주세요


용량은 20G로 설정하겠습니다.


약간의 시간이 걸린 뒤 VM이 생성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상머신이 생성된 후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장소' 탭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CD 이미지를 누르고

'가상 광 디스크 파일 선택'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까 다운 받은 우분투 이미지를 넣어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가상머신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우분투 서버 설치를 진행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