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우분투 서버 설치하기


우분투 이미지를 다운을 안받았다면...

위 글을 통해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어로 진행하면 추후에 에러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해서 저는 영어로 설치를 진행하겠습니다


'Install Ubuntu Server' 를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사실 Asia로 해서 한국으로 지역 설정을 해도 되는데 저는 크게 상관없어서 그냥 United States로 설정 하겠습니다. (귀찮네요..ㅋㅋㅋ)

primary 네트워크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계정이름을 설정합니다.

저는 ubuntu로 하겠습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 재확인합니다.

저는 '1234'로 비밀번호를 했는데, 그랬더니 약한 비밀번호라고 나오네요

그냥 무시하고 YES를 누르겠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안하겠습니다!

조금만 사용하다가 다시 지울거라서..

(개인적으로 가상머신이 이래서 편함)


원하는 소프트웨어 미리 선택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저렇게 3가지 미리 다운을 받겠습니다.

추후에 더 필요한게 있으면 나중에 다운 받을 수 도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드디어 설치를 다했습니다...

알아서 재시작을 합니다.

초기에 설정한 계정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 합니다.

설치를 완료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