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갤럭시 워치(Galaxy Watch)

갤럭시를 구매했습니다. 빨리사고 싶어서 삼성 매장에 찾아갔지만, 재고가 없다고 하더군요. 어쩔 수 없이 온라인으로 구매하긴 했는데, 결과적으로 온라인으로 구매 하길 잘했습니다.


매장에서는 37만원정도에 팔고 있었지만, 온라인으로 구매하니 33만원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4만원 정도 절약했네요~ 택배를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2~3일정도 기다리는게 더 이득인것 같습니다.



택배가 도착해서 상자를 열어봤습니다.ㅎㅎ 예전에 비하면 상당히 박스가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갤럭시 워치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등 상자가 고급스러워 졌더군요!

이쁘게 위에 손잡이까지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보면 살짝 제 조카의 손이 보이네요.. 호기심이 많아서 자기도 만져보겠다고... 사진 찍기 힘들었습니다.ㅋㅋㅋ


와... 상자를 열면 바로 시계가 보이네요!

부속품으로는 충전기, 여분의 스트랩,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쓸데없이 아웃포커싱 넣어서 초점이 이상해졌네요..)


처음에는 시계와 스마트폰을 연결해야합니다. 연결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Galaxy wearable" 앱이 필요합니다. 저는 기본으로 앱이 이미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 다음에는 블루투스를 켜줍시다.


스마트폰에서 어떤 웨어러블 기기와 연결할 건지 선택해 줍니다. 저는 갤럭시워치이므로, 갤럭시워치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은 알아서 연결을 진행합니다. 그냥 기다려주면 됩니다.

대략적으로 3분~5분 걸린것 같습니다.

연결된 후에 갤럭시워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네요.


업데이트가 끝나고 켜진 화면입니다.ㅎㅎ 디스플레이에 시계화면이 나오네요. 가까이서 보는거 아니면 디스플레이인지 모를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진짜 시계같이 생겼습니다.


갤럭시 워치 기능

기능도 참 여러가지 많았습니다. 스마트폰처럼 앱도 다운받을 수 있었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사용할 수도 있었습니다. 시계화면도 원하는 모양으로 바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ㅎㅎ 사실 다른앱은 모르겠지만, 시계화면을 바꿀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천천히 기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 기본 앱

1-1. ppt 컨트롤러

시계를 이용해서 ppt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통신은 블루투스를 이용합니다. 아직 해본적은 없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1-2. 갤러리

사진을 담아둘 수 있습니다. 시계 스크린샷을 찍을 수도 있고 찍은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옮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에서 시계로 이미지를 옮길 수도 있습니다.


1-3. 네이버 지도


네이버 지도가 설치되어있고 스마트폰 어플처럼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근데 단점이 있더군요.. 일단 켜지는데 너무 오래걸리고 화면이 작아서 보기가 불편했습니다. 솔직히 별로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4. 카톡과 문자메세지

스마트 워치이기 때문에 문자 메세지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톡도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톡화면도 사진, 동영상 등등 멀티미디어 빼고 텍스트만 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정도는 크게 문제 될게 없는것 같습니다.


두번째, 삼성 헬스

스트레스를 측정해주기도 하고, 제가 걸은 걸음 수, 뛴 거리, 어디를 뛰었는지 등등 삼성 헬스를 통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근데 솔직히 스트레스 측정해주는 건 무슨 기준으로 측정하는건지는 모르겠네요ㅎㅎ; 전 갤럭시 워치에 의하면 스트레스를 거의 안받고 사는것 같습니다ㅋㅋㅋ항상 낮게 나오네요.. 신뢰성이 떨어진달까..


위 화면은 갤럭시 워치가 측정해준 정보입니다.

운동하면서 너무 호수공원 야경이 이뻐서 한장 찍었네요~~!


세번째, 시계 화면 바꾸기

저는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계화면을 제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마음에 드는 시계화면을 다운받고 바꿀 수도 있습니다. 아날로그 시계화면, 디지털 시계화면 등등 여러가지 굉장히 많았고 오픈마켓이다보니 사용자 또는 개발자들도 자신만의 시계화면을 만들어서 다운받을 수 있게 공유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유료도 있고 무료도 있습니다. 이쁘고 멋있는 무료 시계 화면도 굉장히 많아서, 딱히 결제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느낀점

사실 이거 말고도 굉장히 좋은 기능도 있지만 너무 많아서 다 소개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천천히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3주정도 사용해본 결과, 갤럭시 워치를 사고 삶의 질이 향상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멋있다고 해야하나.. 제 스스로 마음에 들더군요 디자인도 싼티나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를 사용하기 전에는 삼성헬스 앱을 사용을 전혀 안했었는데, 갤럭시 워치로 인해 사용하게 되더군요. 뭔가 운동일기 같다고 해야하나,, 운동하는 것도 재밌고 덕분에 좀 더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부분은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들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ㅎㅎ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