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AWS 회원가입

아마존 웹 서비스(AW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회원가입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사용될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한다. 참고로 아마존 웹 서비스는 1년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해주고 있다. 어쨋든, AWS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해외결제가 가능한 비자신용카드가 필요하다.



AWS 가상머신 이용하기

우측 상단에 있는 지역 설정을 자신이 살고 있는 도시와 가까운 곳을 설정해야 한다. 그래야 선택된 지역과 가까운 데이터센터에서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즉,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가운데 보면, '가상머신 시작'이 있다. 눌러서 가상머신을 생성한다.


원하는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만들 수 있다.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제한적으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간단하게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바로 하단의 검토 및 시작을 눌러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안전한 접속을 위해 키를 생성하고 다운로드를 받는다.

인스턴스 설정이 완료되고, 생성중이다.


생성이 완료되고 나면, 인스턴스의 상태가 running이 된다.


가상머신에 접속하기

가상머신에 접속하기 위해 인스턴스를 생성할때 다운받은 키가 필요하다. 보통 똑같이 key를 이용해서 ssh 접속을 시도하면 된다. 왼쪽 상단에 '연결'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연결을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안내가 나와있다.

ssh -i <키파일> <계정>@<ip addresss>

위와 같이 터미널창에 입력하여 접속을 한다.

위 사진과 같이 내 PC에서 AWS 클라우드에 있는 가상 컴퓨터에 ssh 접속이 가능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