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파이썬 설치


파이썬 홈페이지를 통해 파이썬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https://www.python.org/downloads/windows/ 로 들어갑니다. 현재 나온 버전은 3.7버전이지만, 저의경우 3.4버전이 필요해서 3.4버전으로 설치를 하겠습니다. 파이썬을 다운로드를 한뒤 실행을 해줍니다. 지금부터는 사진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바로 환경변수 설정이 가능합니다. 맨 아래 항목을 보면 기본으로 x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저 부분을 눌러서 "Will be installed on local hard drive" 항목을 눌러주시면 바로 환경변수 설정이 됩니다. 만약 이부분에서 환경변수를 설정 못하신분은 아래쪽에 환경변수 설정하는 방법이 나오므로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설치하면서 환경변수를 설정하신 분은 아래 내용을 생략하시면 됩니다. 만약 환경변수를 설정하지 못했다면...!



환경변수 설정


파이썬이 설치가 되고, 설치경로를 수정하지 않았다면 기본으로 c드라이브에 "Python버전"이라는 이름으로 설치됩니다. 만약 3.4버전의 경우 Python34라는 이름으로 설치가 됩니다.


환경변수를 누릅니다.



새로만들기를 눌러서 위와같이 파이썬의 경로를 추가해줍니다. 추가할 내용은 파이썬이 설치된 경로를 넣어주고 하나 더, Scripts를 붙여서 넣어줍니다. 확인을 누르고 설정을 완료합니다.



실행하여 확인


cmd창을 열어서 파이썬이 설치가 됐는지 확인 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었습니다.



참고사항(pip)


이건 다른 참고할 사항으로 3.4버전 부터는 pip도 같이 설치가 되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