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이후부터는 아래 블로그에서 활동합니다.

댓글로 질문 주셔도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https://bluemiv.tistory.com/

코틀린은 체코의 젯브레인사에서 만든 언어입니다. 그렇다보니 코틀린을 개발하기에는 인텔리제이라는 IDEA를 쓰는것이 편하고 좋습니다.



우선 인텔리제이를 설치하기 전에 코틀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jdk를 설치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코틀린은 java 기반으로 만들어진 언어이기 때문에)


JDK 설치

구글에 jdk를 검색하여 oracle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도 됩니다.



들어가면 jdk를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라이센스에 accept를 누르고 설치를 합니다.



설치를 할때는, window, mac, linux 등 자산의 컴퓨터 환경에 맞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윈도우 64bit이기 때문에 Windows x64를 다운 받았습니다.


그리고 jdk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하고나면, 첫번째 준비단계가 끝났습니다. 이제 코틀린 개발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인텔리제이를 다운 받아 봅시다.


인텔리제이 설치

젯 브레인(https://www.jetbrains.com/)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여러가지 툴이 있지만, 지금은 인텔리제이를 설치 할 것이기 때문에 첫번째 인텔리제이를 클릭합니다.



가운데 Download를 누릅니다.



유료버전과 무료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으로도 개발하는데 지장이 없기 때문에 community 버전으로 설치합니다. (참고로 유료버전은 체험기간이 있기 때문에 잠시 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간이 지나면 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설치 실행파일 설치가 됩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설치를 하면 끝납니다.



저는 자바와 코틀린을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java, .kt를 체크박스를 선택 했습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끝난 후 테마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두운 테마를 좋아하기 때문에, 어두운 테마로 설정 했습니다.





설치 확인

실행하여 설치 확인해봅시다. 그리고 Hello, Kotlin을 출력하도록 해봅시다.


감사합니다.


다른 Kotlin 글

2019/02/11 - [Language/Kotlin] - 코틀린, enum class와 when 사용하기

2019/02/12 - [Language/Kotlin] - 코틀린의 is와 스마트 캐스트(Smart cast)란?

2019/02/13 - [Language/Kotlin] - 코틀린의 이터레이션 for, while 루프

2019/02/14 - [Language/Kotlin] - 코틀린 맵(map) 이터레이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